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f7b26a9a763011ac4f52453a1251f44a75a4525c" />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괭이부리말 아이들/ 김중미
    독후활동 - 질문하기 2020. 10. 30. 19:30
    728x90

    1.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들은 저마다 가슴 안에 상처를 품고 살아갑니다. 그러면서도 상처에 대응하는 방법은 그들의 성격이나 상황에 따라 다르게 표현되는데요, 그들의 모습을 잘 들여다보고 그들이 어떤 방법으로 자신들의 상처를 치유하고 있는지 살펴봅시다.

     

    이 동 수

    조 숙 자

    장 명 환

    성 격

     

     

     

    어떤 아픔이 있었나요

     

     

     

    아픔을 표현하고 대처하는 방법

     

     

     

     

     

     

     

     

     

     

     

    2. 동수가 나쁜 아이들과 어울리며 변해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3. 명환이가 가출하게 된 이유를 써보세요.

     

    4. 집을 나간 숙희 어머니가 다시 돌아온 까닭은 무엇인가요?

     

    5. 선생님은 처음에 자신이 괭이부리말 출신임을 숨기고 있다가 나중에 숙자에게 밝힙니다. 왜 그랬을까요?

     

    6. 영호는 꼭 성공해서 고생하신 홀어머니를 편히 모시는 것이 소원이었어요. 그러나  어머니가 암으로 돌아가시자 그런 꿈을 이룰 수 없게 되었어요. 그 후영호는 어떻게 다시 힘을 얻게 되었나요?

     

    7.  동수가 영호에게 마음을 열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8. 동수가 본드를 끊기로 결심한 것은 무엇 때문일까요?

     

    9. 김명희 선생님이 괭이부리말 아이들에 대해서 다시 보려고 노력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10. 이 작품에서 희망을 느낀 부분이 있었다면 어떤 장면이었는지 말해봅시다.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2학년이 읽으면 좋겠어요. 지금과 배경은 다르지만

    내면의 불안함과 따스함을 느끼는 지점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 이야기를 통해

    주변에 관심을 갖고, 앞으로 어려움이 닥쳤을 때 등장인물을 기억하며 힘을 얻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중학생들과 함께 읽었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